• 안내
  • 창닫기

  • 대표사진
  • ㆍ 지회장
    :
    ㆍ 주소
    :
    ㆍ 연락처
    :
    ㆍ 팩스
    :
    ㆍ 이메일
    :

공지사항

Funeral Director Association of Korea

(사)대한장례지도사협회 이보은 회장 신년사
| 대장협 | 조회수 2,032

신년사 
이보은 (사)대한장례지도사협회 회장                              
 “장례지도사 권익보호와 장사문화 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 다할 것”

 

안녕하십니까. (사)대한장례지도사협회 회장 이보은입니다. 

전국의 32,000여 장례지도사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 현장에서 장례문화를 지켜가며 열심히 근무한 장례지도사 여러분께 열렬한 격려와 진심으로 응원의 뜻을 전합니다. 

지난 2023년 사단법인 대한장례지도사협회는 명실 공히 대한민국 장례지도사를 대표하는 필수의 협회로 전국 장례지도사들의 권익보호를 위한 전국법인으로서의 협회 필요성을 알리고  제2의 도약으로 장례문화 발전을 위한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력하고, 각 대학 장례학과 학위수여식 우수자 협회장 표창 및 상품수여, 협회 현안 및 활성화방안 논의, 제3차 장사시설 수급 종합계획 간담회 및 공청회 참여 장례지도사 자격관리와 교육개선, 의무고용제도 법제화 추진 요구, 장례지도사를 진단하고자 장례지도사 국가자격 제도개선 국회토론회 참석 및 협회 의견제시, 튀르키에, 시리아 지진피해 긴급 구호물품 전달, 2023년 정기총회 및 창립 제 11주년 기념식을 통한 장례지도사들의 화합과 단결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장례지도사 위상 확립에 노력한 분주한 한 해를 보낸 (사)대한장례지도사협회는 그간의 업무 추진을 통해 전국 규모의 협회로서의 위상을 더욱 다질 수 있었습니다.  

2024년 (사)대한장례지도사협회는 전국 32,000여 명에 달하는 장례지도사들이 현실에 걸 맞는 법적 테두리 안에서 전국 법인으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회원의 자질향상을 도모하고 장례지도사 업무수행에 관한 편익을 옹호하며 회원 간의 친목도모와 복지향상을 기함으로써 국민 공중보건을 증진하고 장례문화 발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여러 지혜를 모아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한 창구로서 협회의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4년도에 더욱 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전국의 장례지도사들의 권익보호와 사회적 지위 향상을 위한 노력과 자질 향상을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인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례지도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시점이므로 전국 장례지도사의 권익과 복지를 개선해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상조 근무 장례지도사와 장례식장 근무 장례지도사 모두를 잘 보살피고 힘이 되어 주도록 (사)대한장례지도사협회는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32,000여 장례지도사의 권익보호와 상·장례 문화 발전을 위해서 대한장례지도사협회의 중요성이 더더욱 필요한 시점이며, 2024년 한해가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협회의 발전을 위해 전국 장례지도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갑진년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